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뜨루히요 (Trujillo) 생활정보: 2006 ~ 2008
    페루:: Perú/KOICA - Trujillo 2008. 5. 31. 23:30



    Fecha: 2008.05
    Autor: Jeesun Chung (정지선), Seunghui Wang (왕승희)


    ▶ 일반

    † 위치 및 도시간 거리

    리마에서 북쪽으로 561 ㎞ / 버스로 8 시간 , 비행기로 50 분
    와라스에서 북서쪽으로 570 ㎞ / 버스로 8~9 시간
    치끌라요에서 남쪽으로 210 ㎞ / 버스로 3 시간
    까하마르까에서 남서쪽으로 295 ㎞ / 버스로 6 시간
    삐우라에서 남쪽으로 410 ㎞ / 버스로 5~6 시간
    뚬베스에서 남쪽으로 694 ㎞ / 버스로 10 시간
    차차뽀야스에서 버스로 13 시간
    따라뽀또에서 18 시간

    뜨루히요 (Trujillo) 에서 각 도시까지의 거리 ( 차 이용 )

    Ascope (Prov. Ascope): 59Km / 45 분
    Bolivar (Prov. Boliivar): 382Km / 24 시간
    Chepen (Prov. Chepen): 139Km / 2 시간
    Cascas (Prov. Gran Chimu): 103Km / 1 시간 10 분
    Huamachuco (Prov. Sanchez Carrion): 181Km / 8 시간
    Julcan (Prov. Julcan): 105Km / 3 시간
    Otuzco (Prov. Otuzco: 75Km / 2 시간
    San Pedro de Lloc (Prov. Pacasmayo): 82Km / 1 시간
    Santiago de Chuco (Prov. Santiago de Chuco): 183Km / 6 시간
    Tayabamba (Prov. Pataz): 449Km / 24 시간
    Viru (Prov. Viru): 46Km / 45 분

    † 면적

    25,962 ㎢

    † La libertad 주도

    뜨루히요 (Trujillo - 해발 34m)

    † 지역번호

    044

    † 고도

    최저 3m (Salaverry: 쌀라베리)
    최고 4,008m (Quiruvilca: 끼루빌까)

    ▶ 생활

    † 치안 및 생활 안전지역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Trujillo 지역은 안전하다고들 했으나, 최근 들어 이 지역에 금전이 몰리고 있고 (주위에 금광이 발견되었다고 함), Lima 쪽의 범죄 집단이 북쪽으로 올라오고 있어 치안 상황은 점점 나빠지고 있다 .
    현지인들도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있고, 소매치기 , 택시강도 등의 범죄 소식이 계속 들려오고 있으므로 밤에는 외출을 삼가고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

    - Trujillo 내 안전한 지역
    : Centro (Av. Espana 안쪽), California, El Golf, San Andres, El Recreo, La Merced

    - Trujillo 내 비교적 안전한 지역
    : Las Quintanas, Los Cedros, Monserrate, Primavera, San Fernando, Sante Ines, San Isidro

    - Trujillo 내 위험지역
    : Alambre, La Esperanza, Milagro, 현지 시장 (Mayorista 근처)

    † 주거 계약

    ?  Departamento: 부엌 (cocina), 화장실 (bano), 거실 (sala), 세탁공간 (lavanderia), 방 (cuarto) 등으로 구성된 집.

    ?  Habitacion: 보통 방만 있는 것을 말하며 화장실은 공용이고 경우에 따라 개인 욕실이 딸려 있을 수 있다. 주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UNT 근처에 많다.

    ?  Pension: 하숙. 뜨루히요에서는 하숙 역시 찾기 쉽지 않다. 음식, 청소, 빨래 등의 서비스를 확인한다.

    뜨루히요 단원들은 대부분이 Departamento 에서 거주하며, Departamento 의 형태는 크게 가구포함 (con muebles/amoblado) 과 가구비포함 (sin muebles) 으로 나눌 수 있다. 뜨루히요에서 가구포함 거주지를 찾는 것은 쉽지 않으며, 지난 2 년 동안 대부분 집 주인 때문에 계약을 하지 않거나 계약을 했어도 결국엔 집을 이사하게 되는 경우였다. 그만큼 주거 계약시 집 주인과의 관계는 매우 중요하다. 집이 아무리 좋더라도 집주인이 너무 까다롭거나 참견이 많다면 그 계약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KOICA 에서 지급되는 주거비에 맞추어 보통 물, 전기, 관리비를 포함시켜 계약하며 경우에 따라 케이블과 인터넷까지 포함시킬 수 있다. 뜨루히요에서 좋은 거주지를 구하기는 그다지 쉽지 않은데, 이는 좋은 집은 너무 크고 비싸고, 가격이 저렴한 집은 살기에 부적합한, 중간 레벨의 집이 없다는데에 있다. 그러나 현재 새로 건축되는 아파트가 많아 주거 사정은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 주거 계약시 확인해야 할 사항 >

    ?  ( 가구포함의 경우 ) 침대 매트리스 (colchon) 가 스프링인지 등의 상태를 확인하고 너무 낡은 경우 교체를 요구한다.

    ?  ( 가구포함의 경우 ) 주방 기기가 갖추어져 있는가 확인한다. 가스렌지, 가스 등.

    ?  ( 가구포함의 경우 ) 소파, 냉장고, 책상, 의자, 식탁, TV 등의 상태를 확인하고 본인에게 필요하지 않은 것은 사용하지 말고 가구를 빼도록 요청한다. 이는 차후 가구를 손상시킬 우려 등 때문이다.

    ?  화장실의 수도 및 변기 물을 내려보아 수압을 확인한다.

    ?  온수 사용여부를 확인한다. 온수를 사용하는 방법에는 떼르마 (Terma: 사용 30 분 전쯤에 스위치를 올려 온수통의 물이 데워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용하는 방식. 전기료는 더 많이 들지만 잘만 사용하면 더 편하다) 와 순간온수기 (Calentador: 사용 전 바로 스위치를 올려 사용하고 사용 후 내린다 .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 편하지만 전기가 오를 염려가 있고 심하면 폭발하기도 한다) 가 있다. 어느 것이든 온수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 볼 것.

    ?  세탁 및 건조를 위한 공간 (lavanderia) 이 있는지 확인한다.

    ?  ( 옵션 ) 페루 가정은 대부분 노란색의 전구를 사용하므로 원치 않으면 하얀색의 백열구로 바꿔줄 것을 요구한다.

    ?  ( 옵션 ) 커튼이 있는지 확인한다.

    ?  ( 옵션 ) 주인집이나 이웃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돈을 나눠 부담하고 선을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전화선을 깔아야 하므로 인터넷 선을 공유할 수 없다 하더라도 집주인이 전화를 사용한다면 양해를 구하고 인터넷만 설치할 수 있다. 집 전화 및 인터넷은 Telefonica 에서 신청하며, 사용 조건에 따라 요금제가 다양하다. 임지 초반에는 집 전화를 별로 사용할 일이 없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물이나 가스 등을 주문하거나 현지인들과 통화, 단원간 ( 집 전화가 있는 경우 ) 의 통화시 편하다.

    ?  ( 옵션 ) 주인집이나 이웃집에서 케이블을 보는 경우 인터넷과 마찬가지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다.

    ?  ( 옵션 ) 물 (1 인 사용시 보통 20~30 솔), 전기 (1 인 사용시 보통 30~70 솔), 관리비의 액수와 계약에 포함 여부를 확인한다.

    ?  개런티 (garantia) 여부를 확인한다. 단원들은 보통 개런티 대신 2~3 개월 주거비를 미리 내는것으로 계약한다.

    † 병원

    페루에는 많은 등급의 병원이 있지만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Centro de Salud 의 경우 치료비가 저렴한 대신 새벽 5 시 부터 줄을 서서 대기 번호를 받아야 하는 등 단원들이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적당한 진료와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Clinica 를 가게 되는데, 뜨루히요에 있는 많은 Clinica 중 Clinica Peruano-Americana (Av. Mansiche N.810, Urb. Santa Ines, Trujillo / T. 23-1261) 가 병원 규모도 크고 뜨루히요 내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다 . 실제로도 단원들이 병원 이용시 주로 가는 곳이다.

    - 치과: Centro Odontologico Americano
    Calle Heredia 395, Urb. San Andres, Trujillo / T. 23-1716
    치아가 좋지 않아 지속적인 치과점검 및 치료가 필요했는데 선교사님의 소개로 가게 된 이 치과는 생각보다 시설도 깨끗했고 치료도 만족스러웠다. 뜨루히요뿐 아니라 페루 전역에 지점이 있는 치과.

    ?  스케일링 (Profilaxis Dental Aduntos): 60 솔
    ?  레진 작은 부위 : (Resina Simple) 70 솔
    ?  레진 큰 부위 : (Resina Compuesta) 110 솔
    ?  담당 의사 : Dr. Guillermo Revoredo Castillo

    - 카이로프랙틱 : Ray
    Calle Cuba 300, Urb. El Recreo, Trujillo / T. 29-6464
    목과 허리의 통증으로 찾게 된 이곳은 병원은 아니고 카이로프랙틱 (스페인어로는 Quiropractico) 을 시술하는 의료원이다. Michael Ray 라는 이름의 미국인 시술사가 치료를 담당하며 필요에 따라 기계를 이용한 물리치료도 받는다. 처음 두번 방문으로 상담 및 진단을 받는 세션이 75 솔이고 그 이후에는 방문할 때마다 40 솔씩을 받는다. 그러나 보통 수회의 세션에 해당되는 비용을 미리 일시불로 지불하는데 봉사단원이라고 하니까 할인을 해줬다.

    - Tomo Norte (www.tomonorte.com)
    Av. Colombia 109, Urb. El Recreo / T. 20-7111
    각종 방사선 촬영 가능 . 현대식 시설

    - 의료기기 판매하는 곳: PROMEDICA
    Jr. Diego de Almagro N.245, Trujillo / T. 20-1390, 29-7980
    Viru 개교기념행사 중 의료캠폐인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했던 곳 . 의료기기나 Laboratorio 용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

    - 약국
    Inka Farma (www.inkafarma.com.pe)
    Av. Larco 796 / T. 28-0396 ( 뜨루히요 대표 배달번호 )

    Boticas BTL (www.btl.com.pe)
    Av. Es pana 100 / T. 29-9900 ( 뜨루히요 대표 배달번호 )

    † 환전

    뜨루히요의 환율은 페루 전체로 봤을 때 낮은 편에 속한다. 보통 은행보다는 환전소 (Casa de Cambio) 에서 환전하는 것이 환율이 좋은편이나 뜨루히요는 별 차이가 나지 않을 때도 있다. 환전소 보다는 Wong, Plaza Vea 등에서 달러를 이용하여 구입하는 것이 환율도 좋고 편하다 . 부득이 환전소에서 환전을 해야 할 경우, 센트로의 환전소 보다는 단원들이 주로 이용하는 환전소 (El Cultural 과 BCP 가 있는 곳 좌측에 Baby Care 라는 가게에서 환전도 함께 한다) 에서 환전할 것을 추천한다. 그동안 단원들이 이용했던 곳으로 환율은 그리 좋지 않지만 한번도 Falso 를 받지 않았을 만큼 믿고 환전 가능하다 . 보통 환전소에서는 자신의 상점을 나타내는 도장을 찍어주는데, 위폐인 경우 도장이 찍혀있으면 교환할 수 있다. 정말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길에서의 환전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EBOM
    Jr. Pizarro 561 / C. 94959-3488
    원래 늘 환전을 하는 곳이 아니면 잘 하지 않는데, 급하게 센트로 지역에서 환전을 해야할 경우 이곳을 몇번 이용했는데 괜찮았다. 위폐도 받지 않았고 영수증도 끊어주고 아저씨도 비교적 믿음직해 보였음

    † 은행 (BCP)

    센트로, El Cultural 옆, Real Plaza, Mall Aventura Plaza 등에 있으며, 센트로는 항상 사람이 만원이다. Real Plaza, Mall Aventura Plaza 에 있는 은행은 오전 ~ 오후 5 시 이전에 가면 한산하여 이용하기 편하다 . ( 쇼핑몰에 위치한 은행들은 월 ~ 토 오후 8 시 까지 영업)

    # Tip: ATM 에서 돈을 인출하는 경우 $20 지폐로 돈이 뽑힌다. $100 지폐는 받지 않는 곳이 많으므로 집세 등 크게 지출할 것이 아니라면 창구에서 뽑으면서 $50 지폐로 달라고 하는 것이 Wong, Plaza Vea 등에서 환전을 겸해 쓰기 편하다.

    † 교통 ( 항공 )

    뜨루히요 시내에서부터 북서쪽으로 10 ㎞ . 택시로 약 25 분 소요 . 8~10 솔 ( 편도 )
    공항 : Carlos Martinez de Pinillos
    Carretera a Huanchaco s/n / T. 46-4013

    † 교통 ( 장거리 버스 )

    서너개의 버스터미널이 있으나 낮은 등급의 버스이므로 장거리 이동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주로 La Libertad 주 내에서 이동시에 이용한다. 종합 버스터미널은 없고 각 버스회사마다 위치가 다르다.

    - Cruz del Sur: 리마로 이동시 주로 이용 (http://www.cruzdelsur.com.pe/)
    Jr. Amazonas N.437 / T. 20-3780
    리마행 (cama 95 솔 semi-cama 75 솔 ) 만 있음.

    - El Dorado: 망꼬라 , 뚬베스로 이동시 주로 이용
    Av. Nicolas de Pierola N.1070 / T. 29-1778
    삐우라행 , 망꼬라행 , 뚬베스 ( 21:00 cama 45 솔 semi-cama 35 솔 ) 행 등 북부노선 다양

    - EMTRAFESA: 치끌라요로 이동시 주로 이용
    Av. Tupac Amaru N.185, Urb. Huerta Grande / T. 47-1521
    리마행 ( 10:15 , 13:00 , 22:30 , 23:00 ), 삐우라행 ( 13:30 , 23:30 , 금?일 23:00 ), 뚬베스행 ( 망꼬라 경유 19:00 ), 까하마르까행 ( 21:45 normal 20 솔 ) 등 노선 다양. 매 시간 치끌라요행 ( 04:30 - 21:30 normal 12 솔 semi-cama 15 솔 cama 17 솔 ) 운행.

    - Ittsa: 리마 , 삐우라로 이동시 주로 이용 (단원들이 리마 이동시 주로 이용)
    ( 북부행 ) Av. Mansiche N.431 / T. 22-2541
    삐우라행 ( 13:30 , 23:30 cama 35 솔 semi-cama 30 솔 )
    ( 리마행 ) Av. Mansiche N.145 / T. 25-1415
    리마행 ( 13:00 , 22:00 , 22:30 cama 75 솔 semi-cama 55 솔 )

    - LINEA: 리마 , 까하마르까 , 와라스 , 침보떼로 이동시 주로 이용 (http://www.transporteslinea.com.pe)
    Av. America Sur N.2857 / T. 29-7000
    리마행, 와라스행, 치끌라요행 등 노선 다양. 매 시간 침보떼행 운행.

    - Movil Tours 와라스 , 리마 , 따라뽀또 , 차차뽀야스로 이동시 주로 이용 (http://www.moviltours.com.pe)
    ( 본인이 리마 이동시 주로 이용했던 버스. 거주지에서 걸어서 이동하능하여 늦은 밤이나 이른새벽 도착시 좋다)
    Av. America Sur N.3959 / T. 28-6538
    리마행 ( 22:00 cama 75 솔 ), 와라스행 ( 21:00 cama 60 솔 semi-cama 45 솔 ), 따라뽀또행 ( 15:00 semi-cama), 차차뽀야스행 ( 16:00 Normal)

    - Terminal Santa Cruz ( 싼타 크루즈 터미널 )
    Av. America Sur 와 Av. Gonzales Prada 사이에 위치.
    비루 (3 솔 ), 차오 (3.5 솔 ), 까사 그란데 , 치까마 , 아스코페행의 옴니버스 . 10 분 간격으로 자주 운행.

    † 교통 ( 택시 )

    뜨루히요의 택시 강도 사건 발생율은 높은 편이다. 개인적으로 운행하는 택시보다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택시를 탑승하는 것이 비교적 안전하며, 주로 이용하는 택시 회사는 New Taxi, Ameriaca, Sonrisa 등이 있다. 밤에 택시를 이용하거나 익숙치 않은 곳으로의 이동시에는 콜 택시 (New Taxi: Av. Ejercito N.1070-04, Urb. El Molino / T. 29-0494) 이용을 권한다. 최대 1~3 솔 정도를 더 지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기본요금은 2008 년 현재 2.5 솔이며 3 솔이면 시내 대부분을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현지인들의 경우 특정 택시회사도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주로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택시기사들 전화번호를 알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연락을 해서 이용하기도 한다. 안전이 많이 염려되는 경우에는 특정 기사의 전화번호를 알아두는 것도 한 방법이겠다.

    - 개인기사: 중요한 손님이 오시거나 할 때 일반 택시 대신 개인기사를 따로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 깨끗한 중형승용차를 이용한 럭셔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사 아저씨들이 시간을 잘 지키고 친절하다. 손님들의 승용차를 이용한 하루단위 투어 등도 주선해줄 수 있다 . 이전에 소장님이 우리 기관을 방문하셨을 때 한번 이용한 적이 있는데 아래 둘 중 어느 기사였는지는 기억이 안남.

    ?  Gary Ruiz Ibanez (C. 94997-4090)
    ?  Martin R. Ordinola Nurena (C. 94993-5747)

    - 이사 및 운송서비스: Carlos A. Chavez Vasquez
    Av. Larco N.1062, Dpto. 301 - A - 1er Piso, Urb. San Andres / T. 28- 3801, C . 94986-7588
    이사나 기타 화물운송 등 운송수단 ( 트럭 ) 이 필요한 경우 연락

    † Correo ( 우체국 )

    Jr. Independencia N.286 / T. 24-5941
    월 ~ 토 08:00 - 20:00 일 09:00 - 13:00
    항상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오는 소포의 경우 EMS 는 집까지 배달되고, 등기소포의 경우 우체국으로 직접 찾으러 가야한다 . 소포를 찾는 경우 여권 복사본 2 부가 필요하다 . 해외에서 온 소포를 찾으러 갈 경우는 일반 창구가 아니라 안쪽에 있는 세관 (aduana) 오피스로 가야 하는데 그곳 영업시간은 08:00 - 12:00, 14:00 - 16:00 ( 월 ~ 금 )
    그리고 페루는 지역마다 우편시스템이 좀 다른 것 같은데, 뜨루히요의 경우 특이하게 소포를 보낼 경우, 내용물이 든 상자나 봉투를 헝겊으로 싸고 그 헝겊에 볼펜으로 주소를 적어 보내야 한다. 헝겊은 우체국 입구 가판대에서 판매하며 판매하는 아주머니가 내용물 크기에 맞게 바느질을 해준다.

    † 서점

    정품 서적을 판매하는 곳은 주로 쇼핑몰에 있으며, Plaza Vea 가 있는 Real Plaza 에 Crisol 서점이 있고, Saga 와 Tottus 가 있는 Mall Aventura Plaza 에 SBS 서점이 있다. 그 외 복사본이나 저렴한 서적들은 센트로 곳곳에 크고 작은 많은 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컴퓨터 서적은 정품 제품을 파는 곳 보다는 센트로의 서점이 많은 종류의 책을 보유하고 있다.
    책을 제본하고자 하는 경우 UNT( 뜨루히요 대학교 ) 정문 건너편에 제본집이 많이 있다.

    - Crisol (http://www.crisol.com.pe)
    C.C. Real Plaza / T. 42-1221
    주로 문학관련 서적이 많은 것 같음

    - SBS (http://www.sbs.com.pe)
    Jr. C.C. Mall Aventura Plaza
    특히 어학관련 서적이 많은 서점

    - Libreria Peruana
    Jr. Pizarro 505 / T. 23-2521
    1933 년에 설립된 , 뜨루히요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으로 바로 아르마스 광장 귀퉁이에 자리하고 있다. 들어서면 좁은 내부에 낡아보이는 책들로 자칫 중고서점이 아닌가 싶지만 사실 다들 새 책들이라고. 운이 좋으면 가치있는 고서들도 구할 수 있지 않을런지.

    - La Antorcha Bautista (http://www.casadelabiblia.org)
    Jr. Pizarro 388 / T. 24-5982
    페루 전역에 걸쳐 있는 Casa de L a Biblia 의 뜨루히요 지점. 스페인어로 된 각종 버전의 성경책 이외에 기타 기독교 관련 서적 및 음반을 구입할 수 있다. 참고로 스페인어 성경 중 1960 년에 개정된 Reina Valera 버전이 흔히 많이 읽히는데 문체가 다소 고어여서 어렵고 현대어에 가까운 문체로 되어 이해가 좀더 쉬운 Nueva Version Internacional 이나 Biblia Lenguaje Actual 도 많이 읽히는 것 같다.

    - 추천 제본집
    Av. Juan Pablo II 257 / C. 94994-6589
    제본을 맡길 때 주로 이용하는 곳으로 약속한 시간에 맞춰 결과물을 내준다.

    † 가전제품 구입

    센트로 내의 Jr. Ayacucho 거리에 가전제품 상가가 몰려있다. 최근에는 여러 쇼핑몰이 개점하여 Saga 나 Plaza Vea, Wong 등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센트로에 있는 상점들 중 물건을 구입했었고 괜찮다고 생각되는 몇 곳만 추천

    ?  Curacao: Jr. Ayacucho 662 / T. 20-3124
    ?  Electra: Ayacucho 676, 680
    ?  Netsa: Jr. Junin 633 / T. 26-1874
    ?  Chancafe: Jr. Ayacucho 653

    † 시장

    센트로 남쪽 투우장 (Plaza de Toros) 근처에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마요리스따 시장 (Mercado Mayorista) 이 있다. 생활용품, 과일, 해산물, 가축 등 각종 품목이 거래되는 곳으로 위험한 지역으로 분류된다. 단원들의 경우 대부분의 생필품 및 식재료는 큰 슈퍼에서 구입 가능하므로 현지인 시장에 가는 일은 드물지만, 마요리스따 시장 건너편에 가구점이 밀집해있어 책상, 의자, 식탁, 침대 틀 등의 가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기 위해 한 두번은 꼭 들르게 된다. 이 지역에 갈 때에는 누군가와 동행하기를 권하며, 시계나 기타 귀금속등은 빼놓고 필요한 돈만 주머니에 넣어가도록 한다. 센트로 내에 위치한 Mercado Central 은 규모는 작지만 재래시장의 분위기를 느끼기엔 충분하다. Mercado Central 내에 열쇠를 복사하는 곳이 있는데 열쇠 하나를 복사하는데 1 솔 정도 든다.

    이사를 하거나 많은 양의 짐을 옮겨야 할 때 페루에서는 우리나라처럼 포장이사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Mayorista 시장 근처 ( 정확한 위치 모름 ) 에 있는 인력시장에서 각각 인부들과 트럭을 구해야 한다. 보통 인부들 일인당 노임은 15~20 솔 정도이며 트럭은 크기에 따라 다르나 30~40 솔 정도를 줘야 한다. 그러나 이 인력시장은 무척 위험하고 외국인인 경우 바가지를 쓸 가능성이 많으므로 꼭 현지인과 동행하도록 하자.

    - Muebleria Leyla y Diego
    Jos e Sabogal 258, Urb. Palermo / C. 94977-0558
    마요리스따 시장에 있는 가구점 중 단원들이 여러 차례 물건을 구입했던 곳. 근처에 이 상점 외에도 여러 개의 상점이 있으니 물건 값을 비교해보고 구입

    - Mueble feria
    Av. Espana N.2290, Trujillo / T. 34-7790
    마요리스따에 있는 가구점은 아니지만, 회전의자 종류가 다양한 가구점. 다른 가구들은 그리 싼 가격이 아님.

    - 새벽 어시장 Mercado Mayorista Pesquero (Terminal Pesquero)
    신선하고 저렴한 해물을 원한다면 새벽어시장을 찾아보자. Av. Larco 를 따라 쭉 거의 해변에 다다르면 나오는 Benos Aires 라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원들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택시 4 솔 정도면 갈 수 있다 . 물론 다른 시장이나 마트에도 해산물 코너가 있지만 모두 이 어시장에서 물건을 떼어다가 판매하는 것이라고 한다. 새벽 5 시반 에서 6 시 사이에 어시장에 가면 뚬베스 , 삐우라 등지에서 바로 잡아 냉동시켜 가져오는 갖가지 해물들을 구입할 수 있다. ( 아쉽게도 활어는 없다 ) 단 다른 현지인 시장이 그렇듯 치안이 우려되므로 주의할 것.

    † 지역신문

    뜨루히요 의 대표적 지역신문으로 La Industria(www.laindustria.com) 가 있으며, 주택 임대 등의 광고도 찾을 수 있으므로 매우 유용하다. 주택 임대 광고는 평일보다는 주로 일요일판 신문에서 많이 찾을 수 있다 . 오후에는 다 팔려 구하기 힘듦으로 오전에 일찍 구입하는 것이 좋다. 활동을 하거나 생활을 하면서 신문 기사의 스크랩 등을 위해 지난 신문을 구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센트로에 위치한 La Industria 신문사를 찾아가면 약 한 달 전까지의 신문을 구할 수 있다.

    - La Industria: Jr. Gamarra 에 위치. (Jr. Independencia 와 Jr. Francisco Pizzaro 사이)

    † 단수 , 단전 대비

    뜨루히요는 타 지역보다 전력 및 물 공급사정이 좋은 편이다. 가끔 정전 및 단수가 되는데, 한 번 정전이나 단수가 되기 시작하면 그 시기에 그 횟수가 잦아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집에는 초나 손전등을 준비해두고 급하게 쓸 수 있을 만큼의 물을 받아놓는 것이 좋다.
    뜨루히요의 물은 리마와 마찬가지로 별로 좋지 않아 초반 임지 부임을 하는 단원들은 피부 트러블을 겪기도 한다.
    뜨루히요 뿐만 아니라 페루 전체가 전압이 불안정하므로 노트북 등의 민감한 고가 장비를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전압기 (Estabilizador, 컴퓨터 주변기기를 판매하는 곳에서 약 20 달러 내외로 구입할 수 있다 ) 를 사용하도록 한다.

    ▶ 여행사 & 항공사

    † 투어

    - Livertravel:
    Jr. Independencia N.592 / T. 29-2696 / Cel. 94948-3957
    투어 가격 제일 쌈.

    - Travelers Tours:
    Jr. Pizarro N.561 / T. 47-5003 / Cel. 94962-8314

    ※ 투어 정보 (2007 년 기준)
    City Tour ( 약 2 시간 30 분 소요 ), 10~15 솔
    Huaca Sol y Luna ( 10:30 - 13:30 ), 15~20 솔
    Chan Chan ( 14:30 - 18:30 ), 15~20 솔
    Huaca Sol y Luna + Chan Chan ( 10:30 - 18:30 ), 25 솔

    - Chacon Tour
    Av. Espa na 106~112 / T. 25-0901, 25-5722
    씨티 투어 등은 취급하지 않고 각종 항공권이나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판매. 주인 아저씨와 일하는 아가씨들이 친절하여 항공권 가격을 자주 알아보러 갔었음.

    - Costa Mar (http://www.costamar.com)
    C.C. Real Plaza / T. 60-8716
    미국에 본사를 둔 인터내셔날 여행사라고 하는데 센트로와 Plaza Vea 입구 , 이렇게 두 군데가 있음

    - 리마연합여행사
    Av. Jos e Pardo 610, Mezanine Of. 24, Miraflores, Lima / T. (01) 241-4255, C. (01) 99791-1828
    뜨루히요에 위치하진 않지만 단원들이 많이 이용하게 되는 여행사.

    - LAN
    Plaza de Armas 바로 앞에 위치

    - Aero Condor
    Jr. Independencia 533 / T. 22-2888

    각종 물품 구입처

    † 컴퓨터 및 주변기기

    - Dijemij Computer Service:
    Av.Jesus de Nazareth N.358, Urb. San Andres, Trujillo / T. 47-0633
    프로젝트 기자재 ( 컴퓨터 22 대, 빔 프로젝터, 메인 스피커 등) 구입. 학교에서 공사했던 강의실의 전기 배선이 부족하여 추가로 이 업체에 맡겨 기자재 설치 전 전선을 확장하는 공사도 시행했다. 리마에도 이 업체 주인 (Miguel Espinoza Gomero) 의 여동생이 운영하는 컴퓨터 업체가 있어 원하는 물품을 주문하면 뜨루히요 내에서도 웬만한 것들은 구할 수 있다.
    도매 전문업체로 물품 가격도 저렴하다 ( 특히 대량 구입의 경우 ). 페루 사람 중에서는 드물게 주인의 책임의식도 강한 편이다.
    센트로 내의 Francisco Pizarro 거리나 Independencia 거리에 컴퓨터 상점이 밀집해 있으므로 주변기기의 구입은 어렵지 않다.

    - Computer House
    Av. Espa na 2739 / T. 23-2511
    Dijemij 를 알기 전에 여러 차례 갔었던 컴퓨터 가게로 뜨루히요에서는 제법 규모가 큰 듯.

    † 가방 및 기념품 주문 제작

    Sheimar:
    Feria APIAT, Stand N.2, Trujillo / T. 58-2283
    학기별 성적 우수자들에게 수여한 상품 (KOICA 로고가 새겨진 가방) 을 주문 제작했던 곳으로, 가방 이외에도 모자나 허리쌕 등을 주문 제작 할 수 있다.

    † 현판 제작

    Marmoleria Atenas:
    Av. Miraflores N. 330, Trujillo / T. 20-9720
    프로젝트 진행시 대리석 현판을 주문했던 곳으로, 주로 묘비를 만드는 곳이다. Miraflores 지역 EMTRAFESA 터미널 건너편에 있는 Cementerio( 공동묘지 ) 쪽에 있다. 이곳은 대리석이나 돌 재료만 취급하므로 금속으로 된 현판을 제작하려면 아래 수료증, 명함 제작하는 곳이 몰려있는 구역으로 갈 것.

    † 수료증 , 명함 , 도장 제작

    Ingrid Imprenta
    Psje. Juan Armas Tda. 10 / Jr. Orbegoso N.556 ? Int. 3 / T. 29-9061
    Mercado Central 옆 골목에 명함, 도장 등을 제작하는 많은 상점이 있으며 그 중 수료증, 명함, KOICA 도장 등을 주문 제작한 곳이다.

    † 화이트보드 구입 및 주문제작

    Artesania Martinez (T. 40-5411, C. 94961-1769)
    Mercado Central 옆 Psje. 에는 항상 여러명의 화이트보드 판매상들이 배회하고 있다. 그 판매상들 중 알게 된 아저씨 (Sr. Martinez) 인데, 학교 컴퓨터실의 대형 화이트보드와 코르크로 된 게시판도 이 아저씨한테 따로 주문 제작했다.

    † 메탈로 된 가구

    MARCVI
    Av. Es pana 2316 / T. 47-5060
    메탈 재질로 된 책장이나 캐비닛 등을 판매하며 원하면 주문제작도 가능하다.

    † 전기 관련 용품

    Electro?nica "Universal":
    Av. Espana 2155 - Int.316, Trujillo / T. 50-3153
    10m 이상의 빔 프로젝터 케이블을 주문 제작한 곳으로 각종 케이블 및 전기 관련 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 특수 종이 구입

    Paperisa s.a:
    Psje. San Agustin N.160 / T. 20-8066
    Mercado Central 뒷 골목에 위치하며 카드, 상자 등 판매. 각 사이즈별, 색상별, 재질별 종이를 구입할 수 있다.

    † APIAT ( 기념품 시장 )

    Av. Espana cuadra18 / T. 22-0627
    기념품들과 옷, 가방, 신발 등을 판다. 뜨루히요의 가죽 신발은 질 좋고 가격이 싸기로 유명하다.

    - Artitrui
    Stand 20 Feria APIAT / T. 58-2280
    APIAT 내에 위치한 기념품점으로 주로 뜨루히요 가죽으로 제작한 기념품을 판매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질이나 디자인이 조잡하지 않고 비교적 고급스러워 가장 추천하는 기념품점이다.

    - Creaciones CERNA
    Jr. Bolognesi 567 / T. 34-6732
    APIAT 에 위치하지는 않지만 센트로에 위치한 웨스턴부츠 및 기타 가죽신발을 주문제작할 수 있는 곳

    † 기념 티셔츠 및 현수막

    Mercado Mayorista 내에 위치한 C.C. Don Carlos 1-2 층에 여러 개의 작은 점포들이 있다. 원래는 스포츠 팀 티셔츠를 주로 만드는 곳인데 현수막 제작도 가능. 각종 티셔츠에 자수 (bordado) 를 넣거나 문양을 찍어넣을 수 (estampado) 있음.

    † 각종 디스크 구입

    P.V.
    Jr. Gamarra 851, C .C. El Virrey B, 134, 2do Piso / T. 29-8767
    공 CD, DVD 및 캠코더 디스크 등 각종 공디스크와 컴퓨터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는 곳. 다른 곳보다 종류가 많고 가격이 저렴한 듯

    ▶ 학원

    † UK Vivantil

    Av. Larco N.500, Urb. San Andres, Trujillo / T. 20-5711
    영어학원. 스페인어 과정 있음.

    † SALI (San Agustin Language Institute - Ingles Americano)

    Av. Larco N.100 (Esquina Av. Larco con Av. Espana) / T. 29-3094
    영어학원 . 원어민 강사 있음 . 문의하면 필요에 따라 스페인어 강사도 연결시켜 주는 것 같음 ( www.sali.perumission.org)
    원어민 영어회화 한달에 약 90 솔. 미국의 한 기독교 선교단체에서 하는 학원이라 수업 시간마다 기도를 하는 등 다소의 종교활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혹시 기독교나 특정 종교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에겐 비추천

    † El Cultural (http://www.elcultural.com.pe)

    Av. Venezuela N.125, Trujillo / T. 24-5832
    뜨루히요에서 가장 규모가 큰 영어학원으로 회화 및 TOEFL 강좌 등이 있으며 원어민 강사 수업도 있다.

    † CIDUNT

    Av. Espana N.2124, Trujillo / T. 22-0318
    UNT 부설 어학원으로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중국어, 께추아어 등 다양한 종류의 강좌가 있다.

    † INC (Instituto Nacional de Cultura)

    Jr. Independencia N.572, Trujillo / T. 24-8744
    페루 문화청으로 매달 문화 강좌가 열리며, 특히 방학 기간에는 악기, 춤, 그림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저렴한 가격에 개설된다.

    † Academia Berendson

    Jr. Bolognes N.231 / T. 24-4662
    스포츠 센터 ? 수영, 댄스, 태권도, 가라데 등.
    댄스 : 1 회 1 시간 주 3 회 40~50 솔 (+ 등록비 20 솔 )
    수영 : 주 2 회 , 주 3 회 80~100 솔 (+ 등록비 20 솔 )

    † Escuela de Baile

    Jr. San Martin 571 / T. 34-5267
    살사, 발레 등 각종 춤 강습이 있는 곳.

    † 민속악기 개인 강습

    - Porfesor Rudy (C. 94986-2356, 94993-4732): 방학 때 INC 에서 강습을 들었던 차랑고 선생님. 삼뽀냐 등 기타 민속악기도 배울 수 있을 듯

    - Jherson (C. 94939-0784): 차랑고를 배우고 싶다고 하니 선교사님 사모님께서 추천해주신 청년 . 배워보지는 않아서 실력은 모르나 시도해볼만함

    ▶ 레스토랑

    † Mar Picante

    Av. Husares de Junin 412, Urb. La Merced , Trujillo / T. 20-8461
    뜨루히요의 자랑. 해산물 요리로 유명. 오후 4 시 까지만 영업하며 항상 사람으로 만원이다. 늦게 가면 원하는 음식을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조금 서두를 것. Cebiche, Aji de Cangrejo, Chicharron Mixto 등이 추천메뉴. Arroz con Mariscos 를 주문하는 경우 poca sal 요청!

    † La Taberna - Polleria

    Husares de Junin 289, Urb. El Recreo, Trujillo T. 25-2011
    Pollo A La Brasa ( 긴 꼬치를 꽂아 불에 돌리며 구운 닭 ), Pollo Broster ( 기름에 튀긴 닭 ), Pollo A La Parrilla ( 그릴에 구운 닭 ) 등 Pollo 요리로 유명. 한국 호프집 분위기. 작은 bar 도 있음.

    † BUFFALO BEEF B.B.Q GRILL

    Fco. Borja 141, Urb. La Merced, Trujillo / T. 41-8031, 29-7733
    타 Parilla 식당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1 인, 4 인 메뉴 등 인원 별 메뉴를 시킬 수 있음.

    † El Cuatrero

    B.B.Q 바로 뒤에 위치. 단체 손님이 많은 Parrilada 식당

    † Asturias

    Jr. Pizarro 741
    Pizarro 길을 따라 센트로 Saga Express 건너편에 식당들이 여러 개 모여있는데, 그 식당들 중 제일 나은 것 같다. 센트로 식당들 중에서도 씨에스타 없이 영업을 한다는 것이 장점. 페루음식과 인터내셔널 다 있음

    † Restaurant Rincon Criollo Romana

    Estados Unidos 162, Urb. El Recreo, Trujillo / T. 24-4207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페루의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저녁때는 영업하지 않는다.

    † Pizzeria Pizza Roma

    Jr. Colon N.500, Trujillo / T. 20-6441
    센트로에 있는 피자집. 오후 6 시 부터 영업

    † Pizzeria Pizzanino

    Av. Juan Pablo II N.183, Urb. San Andres, Trujillo / T. 26-3105
    오븐에서 직접 구운 다양한 크기의 피자를 주문할 수 있으며 작은 Bar 도 있다.
    파스타보다는 피자를 추천. 오후 6 시 부터. 배달 가능

    † Pizzeria Toscana

    Av. Fatima 135, Urb. La Merced / T. 28-0062
    개인적으로는 뜨루히요 피자집 중에 제일 낫다고 생각함. 두꺼운 미국식 피자가 아닌 얇고 바삭한 이탈리아식 피자가 고급스럽고 맛깔스럽게 나옴. 아늑한 분위기도 굿. 배달 가능

    † Pizza Hut (http://www.pizzahut.com.pe)

    C.C. Real Plaza / T. 42-1111 ( 배달 )

    † Papa Johns Pizza (http://www.papajohns.com.pe)

    C.C. Mall Aventura Plaza / T. 60-7555 ( 배달 )

    † Chifa Chong Wha (www.chifachongwha.com)

    Av. Larco Mz. B ? Lote. 31, 5ta Etapa San Andres, Trujillo / T. 42-1333
    월 ~ 토 , 12:00 - 16:00 점심 부페 18 솔

    † El Mochica (www.elmochica.com.pe)

    Bolivar N.462, Trujillo
    Av. La Marina s/n, Moche
    Esq. Av. Larco y Jr. Independencia, Huancaco
    T. 22-4401, 29-3441, 46-5022, 46-1963
    뜨루히요 센트로 , 모체 , 우안차꼬에 각각 위치한 해산물 음식점 . 센트로에 위치한 곳은 내부가 깔끔하고 가격대도 좀 있어 사무소 소장님 , 부소장님이 방문하셨을 때 갔던 곳이기도 하다.

    † Anticucheria

    Jr. Ayacucho N.214 ~ 218, Trujillo
    안띠꾸쵸 식당이 모여있는 곳. 저렴한 가격에 안띠꾸쵸를 즐길 수 있다. 항시 사람들로 붐빔. 안띠꾸초 외에도 닭과 쇠고기 Parrillada 와 각종 꼬치요리를 판매한다. 저녁에만 영업하며 일요일에도 영업

    † Chifa Fok Tou

    Av. Fatima N.369, Urb. La Merced, Trujillo / T. 28-6888
    뜨루히요의 치파 중 가장 맛있는 곳. 두부 판매 (1kg 5 솔). 배달 가능 ( 배달비로 택시비 4 솔 정도 따로 받음 )

    † Chifa Han Muy

    Av. Juan Pablo II N.155, Urb. San Andres / T. 23-3035
    여럿이 가서 세트메뉴를 먹기 좋음

    † JR

    Jr. Bolivia N.337, Urb. El Recreo, Trujillo / T. 22-3959
    해산물 레스토랑 . Mar Picante 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음식의 질이 좋고 주말 낮에는 음악공연도 있음

    † Taqueria

    Calle Heredia N.295, Urb. San Andres, Trujillo
    타코 등 멕시코 음식 판매.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있어 그냥 지나치기 쉽다. 멕시코 음식이 그리울 때 이용할 만 하나 맛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음.

    † Super Win

    정확한 주소 모르겠음 . Av. Fatima 근처.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 인기가 많다는 햄버거 집. 다양한 종류의 햄버거가 있으며 저녁 6 시 이후에만 영업

    † Big Ben (www.bigbenhuanchaco.com)

    Av. Larco N.836, Urb. El Boqueron, Huanchaco / T. 46-1378, 46-1869
    해변에 위치해있는 고급 레스토랑이나 저렴한 가격에 차나 맥주 한 잔 정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 Otra Cosa (www.otracosa.info)

    Av. Larco N.921, Huanchaco / T. 46-1346
    Vegetarian 식당이지만 육류도 판매한다. 편안하게 쉬기 좋은 곳이다. 주문 후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인내심이 필요하다. 식당에서 투어와 자원봉사활동도 주선해준다.

    † El Mirador (www.elmirador.com.pe)

    Km. 19 Carretera a Simbal, Trujillo / T. 23-5838
    토 , 일 , 공휴일 10:00 - 18:00
    수영장, 미니 동물원, 음식점, 축구장, 공원, 놀이터 등을 갖춘 복합 공원

    ▶ Cafe

    † Museo Cafe Bar (www.museodeljuguete.com.pe)

    Jr. Independencia 705, Trujillo / T. 20-8181
    장난감 박물관, 현대 미술관의 주인이며 화가인 Gerardo Chavez 가 역시 주인인 곳으로 센트로에 위치해있어 쉬기 편하다. 커피의 맛도 괜찮고 분위기도 좋다.

    † Caramel cafe

    Diaz de Cien Fuegos N.296, Urb. La Merced, Trujillo / T. 29-5050
    커피와 샌드위치 등 판매. 한국과 분위기 비슷하며 내부 깔끔. 저녁 시간대에 사람 많음. 추천 메뉴는 Sandwich de Polli Teriyaki, Club Sandwich, Jugo de Fresa

    † Amaretto cafe

    Jr. Gamarra N.368 / T. 22-1451
    아침 메뉴가 있으며,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추천메뉴는 Ensalada Cesar Especial, Crocante de Fresa, Ice Cappuccino

    † Ole Ole cafe

    Jr. Estete N.443, Trujillo / T. 22-7199
    음식과 커피 맛은 괜찮으나 위치가 센트로에서 다소 위험한 지역에 있어서 밤에는 절대 혼자 가지 말 것

    † El Chileno

    Mercado Central 옆 (Jr. Ayachuco 577 / T. 23-3161) 에도 있고 그 외 센트로에 여러 군데가 있다.
    직접 만든 아이스크림이 맛있는데 간단한 스낵도 있다.

    † Cafe Show

    Av. 28 de Julio 124 / T. 25-0883
    최근 오픈한 카페로 뜨루히요에서는 보기 드물게 푹신한 소파가 있는 곳. 커피의 맛이 독특하다.

    † Mc Cafe

    C.C. Mall Aventura Plaza
    Mall Aventura Plaza 의 푸드코트에 위치한 맥카페. 맥도날드와 붙어있어 시끄럽지만 나름대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있음. 뜨루히요에서 스타벅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랄까?

    † Cafe Nalfer (www.cafecolombiaperu.com)

    Av. Larco 1315, Urb. La Merced / T. 42-3288
    콜롬비아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 간단한 먹거리도 판매

    † Maje's

    Dean Saavedra 369, Urb San Andres
    뜨루히요 국립대학 근처에 위치한 카페겸 식당으로 학생들이 많이 찾는다. 카페보다는 점심메뉴를 추천. 메뉴는 다른 곳보다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깔끔하게 나옴

    † TRAMESSINO cafe

    Av. Larco 1035, Urb. La Merced / T. 29-8101
    커피보다는 케잌 등을 추천

    † 커피 원두 구입

    - Cafe y Cafe
    Psje. San Agust in S/N, Stand 02, Mercado Central / T. 22-4355
    Mercado Central 내에 위치.

    - Cafe Villa Rica
    Jr. Pizarro 524 / T. 47-3989

    ▶ Bar

    † Tributo Bar

    Jr . Pizarro N.389 (Plaza de Armas), Trujillo
    오후 10 시 (?) 부터.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공연이 열림. 싱거운 맥주는 비추.

    † El Estribo

    Jr. San Martin N.809, Trujillo / T. 20-4053, 22-4641
    페루의 전통 음악 및 각 장르의 음악을 라이브로 공연하는 뻬냐 (Pena) 로 중간중간 춤을 출 수 있다. 요일에 따라 입장료를 받기도 한다.

    † Discoteca Mecano (www.mecanobarperu.com)

    Jr. Gamarra N.574, Trujillo / T. 20-1652
    요일에 따라 각기 다른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디스코텍. 직접 살사밴드가 공연하는 수요일 살사 나이트는 입장료 5 솔. 주말엔 공연이나 행사에 따라 보통 10 솔 이상의 입장료를 받는다고 함

    † Pub Hop's

    Av. Husares de Junin Mz. B, Urb. El Recreo, Trujillo / T. 47-1013
    제조 맥주를 판매하며 라이브 공연이 열리는 날도 있다.

    † Restaurante Turistico Canana

    Jr. San Martin N.791, Trujillo / T. 23-2503
    페루 요리를 판매하며 늦은 저녁때는 라이브 공연이 열린다.

    ▶ 극장

    † Cine Planet (www.cineplanet.com.pe)

    - 센트로 (5 개관 ): Jr. Orbegoso 239
    - C.C. Real Plaza (6 개관 )
    화요일이 5.50 솔로 입장료가 제일 싸다.

    ▶ 숙박시설

    † Gran Hotel El Golf (www.granhotelgolftrujillo.com)

    Los Cocoteros 500, Urb. El Golf / T. 28-2515
    뜨루히요 유일의 5 성 호텔 . 뜨루히요의 최고 부촌에 위치해 있으나 중심부에서 너무 동떨어져 있는 거리가 흠이다. 작년 부소장님이 뜨루히요에 오셨을 때 묵었던 호텔인데 사실 5 성 호텔에 비해 시설은 그리 좋아보이지 않았음

    † El Gran Marquez (www.elgranmarques.com/)

    Calle Diaz de Cienfuegos 145 147 151, Urb. La Merced / T. 24-9366
    수퍼 Wong 바로 뒤에 있는 4 성 호텔. 호텔 외에 스파와 수영장이 있으나 사용하려면 따로 회원권을 100 달러 정도 주고 구입해야 함.

    † El Libertador (www.libertador.com.pe/trujillo.php)

    Jr. Independencia 485 / T. 23-2741
    아르마스 광장 앞에 위치한 4 성 호텔. 위치도 좋고 내부가 화려하고 깔끔해서 고위인사들이 오면 주로 많이 묵는 곳. 2006 년 개관식때 이전 장소장님 내외가 묵었던 곳.

    † Madre Dolorosa

    Av. Larco 384, Urb. San Andres / T. 20-0777
    단원들이 OJT 와 임지부임시마다 묵고 있는 나름 3 성 호텔. 사실 시설은 그다지 좋지 않으나 비교적 새 건물이고 바로 옆에 수퍼, 길 건너편에 은행이 있고 단원들 주거지와도 멀지 않아 위치상으로 좋음. 여러 차례 단원들이 묵었던 탓에 직원들과 안면을 터서 가격 네고가 가능함.

    † Hostal Colonial

    Jr. Independencia 618 / T. 25-8261
    임지부임 때 묵었다가 타단원이 소지품을 도둑맞은 안좋은 기억이 있어 그다지 추천은 하지 않지만 론리플래닛에도 나오고 위치는 아주 좋은 가격 저렴한 호스텔. 옆에 바로 붙어있는 여행사는 투어 가격이 다른데에 비해 많이 비싸므로 비추천.

    † Hostal Camping NAYLAMP (www.hostalnaylamp.com)

    Av. Victor Larco 1420, El Boquer on, Huanchaco / T. 46-1022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호스텔. 텐트를 빌려 캠핑도 가능하다.

    ▶ 교회

    † Iglesia Alianza Cristiana y Misionera

    Av. Larco 338 / T. 29-5133
    주일예배 시간 8:00, 10:00, 18:00
    Luz de Fe 전에 현지인 친구를 통해 나갔던 교회. 집에서 거리도 가깝고 주일 예배시간이 다양하여 주로 저녁시간을 택해 예배를 드리러 갔던 곳. 원래 미국인 선교사들에 의해 시작되었으나 현재 현지인 목사님만 약 10 여명 정도인 규모가 제법 큰 교회로 뜨루히요 내에도 몇군데의 개척교회가 있다. 토요일 저녁 8 시 엔 청년들 모임이 있다.

    † Luz de Fe

    Mz. F, Lote 6, Urb. Ingenieria, Trujillo / T. 29 1856, C . 94934-0096
    주일예배 시간 11:00
    원래 저소득층 주거지인 에스페란사 (Luz de Gloria) 와 빈민지역인 밀라그로 (Luz de Amor) 에서 교회를 섬기시던 이 상기, 김성희 선교사님 부부가 중산층 선교에 목적을 두고 새로 개척하신 교회 Luz de Fe. 2008 년 4 월부터 예배를 드리기 시작하여 아직 신도 수가 많지 않지만 앞으로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추천 방문지

    † Chan Chan 유적지

    잉카 문명과 동시대에 번성했던 치무 문명의 유적지로 방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뜨루히요 근교의 유명 유적지로 유네스코지정 문화유산이다. 대부분 투어를 이용하면 접근성이 용이한데 만약 개인적으로 방문할 경우 유적지까지 바로 가는 대중교통은 없고 콤비가 큰길 입구에서는 서나 거기에서 한참 걸어 들어가야 하므로 불편하다. 가장 편한 것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인데 그곳을 나오는 택시가 잘 없으므로 택시기사에게 기다리는 비용을 지불하고 ( 보통 1 시간 대기에 10 솔 정도를 요구한다 ) 택시를 타고 나와 우안차꼬까지 가는 것도 좋은 방법.
    입장료가 11.20 솔인데 외국인거주증을 제시하면 반값 할인이 된다. 입장권에 붙은 4 개의 티켓으로 이틀동안 4 군데의 찬찬유적지 ( 박물관 포함 ) 를 방문할 수 있다.

    † Huaca del Sol y La Luna ( 태양과 달의 신전 )

    치무 이전의 모체 ( 모치까 ) 문명의 유적지. 입장료 11.20 솔에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외국인거주증 할인은 안된다.

    † Huanchaco 해변

    뜨루히요 국립대학 앞 ( 정문 건너편쪽 ) 에서 버스를 타고 가면 약 20~25 분 정도 소요되며 차비는 1 솔. Huanchaco 라고 표시된 버스가 여러 개의 노선이 있는데 갈 때는 H 를 타는 것이 가장 빠르다. 다른 노선을 타면 엉뚱한 곳을 한참 돌 수 있으니 주의.

    † Museo de Arte Moderno (www.fundaciongerardochavez.com)

    Av. Villareal con Carretera Industrial, Mz. W, Lote 2, Ur. Semirustica El Bosque / T. 21-5668
    장난감 박물관의 주인이며 화가인 Gerardo Chavez 가 운영하는 사설 박물관이라 입장료가 10 솔로 다소 비싸나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사람들이 많지 않고 작고 아담한 미술관이 주변의 녹지와 어우러져 휴식공간으로 좋음. Gerardo 의 작품은 상설로 전시되어 있고 가끔 특별전이 열린다. 대중교통은 없고 뜨루히요에서 중심가에서 택시로 약 5 솔 정도인데 택시기사들도 위치를 잘 모르므로 주소를 잘 알고 갈 것.

    † Teatro Municipal

    각종 문화공연이 자주 열리는 시립 극장. 대부분 공연들 홍보를 특별히 하지 않기 때문에 문화공연 정보를 얻으려면 극장을 방문하거나 센트로 주변에 붙여놓은 포스터를 유심히 보고 다닐 것. 센트로 Jano's (Jr. Pizarro 771) 에서 주로 시립극장에서 열리는 공연의 티켓을 판매한다.

    ▶ 기타 정보

    † 사진현상 및 인화 : Foto Imaging

    Av. Es pana 126 / T. 60-1757
    뜨루히요에서 필름 스캔을 하는 몇 안되는 곳 ( 혹은 유일 ) 이 아닐까 싶다. 필름 한롤당 스캔 비용은 10 솔로 우리나라와 비교해 가격이 그리 싸지도 않고 스캔 결과물도 썩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만족하는 수 밖에. 물론 일반 사진 인화도 해준다.

    † 중고 카메라 판매 및 수리 : Foto Vision

    Jr. Pizarro 523 / T. 20-6978
    잘 찾아보면 괜찮은 중고카메라도 괜찮은 가격에 판매하고, 클래식 카메라 수리도 한다. 알아만 두고 수리를 맡겨보지는 않아서 얼마나 잘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뜨루히요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흑백필름 현상도 하긴 하는데 품질은 별로.

    † 악기점 : URBINA

    Jr. Pizarro 754 / T. 254531
    바이올린, 기타 등 각종 악기와 관련 액세서리 판매

    † 시계수리 : Reloferia SUIZA

    Jr. Gamarra 412
    고급 시계를 수리할 경우 찾을 곳. 참고로 리마에서 수리를 못했던 타이맥스 시계를 이곳에서 수리했음

    † 생수 , 가스 주문 : Purisima

    T. 20-8297, 22-2825
    각종 브랜드의 생수와 가스를 주문. 페루는 수돗물을 그냥 마시면 안되기 때문에 주로 생수를 구입하여 마시며 요리할 때도 생수를 사용함. 10 리터짜리 생수 한통은 최초 주문할 때는 통값이 포함되어 25 솔이고 그 후 매번 주문할 때마다는 10 솔씩 받는다. 가스는 초기 통값 제외하고 새로 시킬 때마다 약 30~35 솔 정도.

    † 커튼 및 기타 실내장식용품 : Geraldine

    Jr. Junin 736 / T. 29-3950
    커튼이나 커튼 레일 등 제작 및 설치.

    † 옷 수선

    - 상호 따로 없음 (Bartolome de Las Casas 497, Urb. San Andr es): 이의선 단원 집앞 옷 수선 집. 아저씨가 친절한 듯.

    - ELVIS (M. de Compagnon 369, Urb. San Andr es / T. 47-1248): 이전에 내가 집 근처에서 몇번 수선을 맡겼던 곳.

    † 빨래방 (Lavanderia)

    San Martin de Porres N.110, Urb. San Andres
    월 ~ 토 09:00 - 21:00 , 일 09:00 - 15:00
    보통 빨래방에서 세탁을 하는 경우 1kg 당 약 3 솔 정도에 할 수 있으며 곳곳에 많은 빨래방이 있다. 단원들이 이용하는 빨래방은 Av. Larco 와 San Martin de Porres 거리가 만나는 모퉁이 부분 (NEXTEL 건물을 마주하고 오른쪽 골목 ) 에 있는 곳으로, 무게에 상관없이 1 바구니 당 5 솔에 세탁을 할 수 있다. 건조는 추가 7 솔 . 때에따라 당일 혹은 그 다음날 세탁물을 찾을 수 있다.

    † 미용실

    - Albert Salon
    San Martin de Porras 261, Urb. San Andres / T. 28-3445
    일반 미장원에 비하면 커트가 35 솔로 비싼 가격이지만 자르는 것은 우리 취향에 맞게 잘 자르는 듯. 우리나라와 달리 커트 후 드라이 비용은 따로 받으니 주의할 것. 미장원에 따라선 머리 감겨주는 비용도 따로 받는다고 한다.

    - CLIP SALON (www.salonclip.com)
    Av. C esar Vallejo 1345 / T. 42-2114
    Real Plaza 입구에 위치한 뷰티살롱. 선교사님 사모님이 추천해주신 곳 인데 커트가 20 솔

    † 리마 오복떡집

    Edificio El Regidor 101, Residencial San Felipe, Jesus Maria, Lima / T. (01)460-1262
    김치나 라면 같은 한국식료품이 필요해서 굳기 비싼 차비를 들여 리마까지 갈 필요가 없다. 아씨마켓에 비하면 일부 품목은 가격이 좀 비싸기도 하나 떡집에서는 떡 및 장류, 라면 등 비교적 많은 품목을 갖추고 있어 단원들끼리 함께 필요물품을 모아서 주문하면 아줌마가 버스회사로 물건을 보내준다 . 물론 운송비는 시킨 쪽에서 부담을 해야한다. 아줌마가 무척 친절하고 가끔 보너스로 다른 음식물도 보내주신다. 음식비는 나중에 리마에 직접 갈 일이 있을 때 찾아가서 내면 되는데, 주소로는 위치를 찾기 힘들다. 택시기사에게 Centro Cultural Peruano Japones (http://www.apj.org.pe) 를 가자고 해서 뒤쪽으로 조금 걸어들어가면 쉽다.

    † 자원봉사

    - Bruce Orgazination (http://volunteertrujillo.com)
    Jr. San Martin 444 / T. 23-2664
    KOICA 봉사활동 이외에 따로 개인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면 뜨루히요에 있는 자원봉사기관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센트로에 위치한 이 단체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찾아볼 수도 있고, 자원봉사를 하러 온 봉사자들이 일종의 수익사업으로 가르치는 영어, 프랑스어 강습도 있다.

    - Otra Cosa Agencia de Voluntarios
    Las Camelias 431, Huanchaco / T.46-1302
    우안차꼬에 있는 식당 Otra Cosa 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활동 주선 오피스.

    댓글 4

    • 박우물 2009.03.24 03:31

      복사해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하네요. ^*^

    • 컴사랑 변중환 2009.03.30 23:37

      안녕하세요? 집계약 관련 용어 도움 많이 받아서 이제 집을 구했습니다. 싼집은 아니고 에쿠아도르에서 꽤 비싼 축에 드는 스위트 월 300불에 관리비 별도 50불. 참 여긴 미국 달러를 씁니다.
      늘 건강하십시오.

      • Patricia 2009.03.31 00:59 신고

        축하드려요ㅡ 에콰도르 물가는 잘 모르지만 그리 싸진 않다고 들었는데..집값은 꽤 비싸네요ㅡ
        임기동안 좋은 집에서 무사히 생활하시고 즐거운 활동하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